신차용 타이어(OE, Original Equipment)에서 물량을 배정받지 못한 원인이 크다. 신차 타이어 수요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현대·기아자동차가 플래그십 사양에서만 이뤄지던 수입 타이어 사용을 중형급으로 확대 적용하면서 각 사의 OE 매출 부분이 크게 줄었다.
중국에서의 매출 약함
국내 업체의 성장전략
업계에서는 보급형 라인업, 16인치 이하 제품에 특화된 국내 타이어 업체들의 제품 구성탓에 중국 제조사와의 가격경쟁, 유럽 브랜드와의 인지도 및 기술력 경쟁에서 힘을 쓰지 못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.이에 전기차 타이어, 17인치 이상의 고인치 타이어, 초고성능 타이어(UHP) 등 하이엔드 시장에 집중해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을 세웠다. 저가 제품 비중을 줄이고, 미국과 중국, 유럽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제품군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.
출처
글로벌 시장 수요: http://consensus.hankyung.com/apps.analysis/analysis.downpdf?report_idx=566184
국내 타이어 시장 매출/ 생산량: http://www.econovill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79752#:~:text=%EA%B8%88%EC%9C%B5%EA%B0%90%EB%8F%85%EC%9B%90%EC%97%90%20%EB%94%B0%EB%A5%B4%EB%A9%B4%20%ED%95%9C%EA%B5%AD,%EC%98%81%EC%97%85%EC%9D%B4%EC%9D%B5%EC%9D%84%20%EA%B8%B0%EB%A1%9D%ED%96%88%EB%8B%A4.
국내 타이어 시장 국가별 수입: http://www.econovill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79752#:~:text=%EA%B8%88%EC%9C%B5%EA%B0%90%EB%8F%85%EC%9B%90%EC%97%90%20%EB%94%B0%EB%A5%B4%EB%A9%B4%20%ED%95%9C%EA%B5%AD,%EC%98%81%EC%97%85%EC%9D%B4%EC%9D%B5%EC%9D%84%20%EA%B8%B0%EB%A1%9D%ED%96%88%EB%8B%A4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