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#유튜브 like it 로직
like개수
= 영상본사람 * 좋아요 선택률
= (유투브 내부 유입자 + 외부유입자) * 좋아요 선택률
= [ (자동노출에 의한 시청자수 + 검색노출에 의한 시청자수 + 댓글 노출에 의한 시청자수)+(외부유입자수)] * 좋아요 선택률
= [(하루 중 자동노출 시간 * 노출시간 중 접속 유저수 * 영상선택률)
+ (하루 중 특정 키워드 검색 유저수 * 영상선택률 * 검색 상위 노출률)
+ (댓글다는 영상의 시청자수 * 댓글 상위 노출률 * 댓글클릭률)
+ (외부유입자수)]* 좋아요선택률
하루 중 자동노출 시간
- 구글알고리즘 = α * β * γ * ...
- 시청횟수 대비 좋아요, 구독선택률이 높은 컨텐츠가 상위에 올라올 가능성高
노출시간 중 접속 유저수
- 유저가 많이 접속할만한 시간에 노출이 되는 것이 가장 좋음
하루 중 특정 키워드 검색 유저수
- 관심이 많을만한 (검색이 많이 될만한) 컨텐츠를 찍는 것이 좋음. 강아지에 대한 검색이 지렁이에 대한 검색보다 높음.
- 똑같은 의미를 지닌 키워드라도 검색이 더 많이 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 -> 네이버나 구글에서 키워드 비교
검색 상위 노출률
- 구글알고리즘 = α * β * γ * ...
- 시청횟수 대비 좋아요, 구독선택률이 높은 컨텐츠가 상위에 올라올 가능성高
영상선택률
- 썸네일
- 제목
댓글다는 영상의 시청자수
- 조회수가 높은 영상, 혹은 높아질 가능성이 높은 영상을 타겟
댓글 상위 노출률
- 좋아요를 많이 받은 댓글이 상위 노출됨 > 댓글의 진정성 , 재미 필요
- 더 빨린 달린 댓글이 상위노출됨 > 유명 유투버의 영상이 올라오면 빨리 댓글을 달기
댓글클릭률
- 댓글 내용의 진정성과 재미
- 프로필사진
좋아요선택률
재미지수
- 매우 주관적. 사람마다 재미지수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유저를 상대로 재미 지수를 높이는 것은 불가능
- 따라서, 특정 유저를 가정하는 것이 올바름
- 언어전달력
정보지수
- 정보는 다른 계수에 비해 객관적
매력지수
- 재미나 정보가 없어도 매력이 높으면 좋음. 예를 들어 노잼봇
- 언어전달력
- 외모
- 편집력
질투유발지수
- 재미, 정보, 매력이 높아도 건방진 태도나 자랑질로 질투유발이 높아지면 좋아요 선택률이 낮아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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