키워드

#DA #SA #FAIG #쿠팡로켓_진입장벽 #자사몰 #ROAS #DA_SA_비용추세_및_매출 #올가닉매

광고종류

방송광고: TV광고, 라디오광고

인쇄물광고: 신문광고, 잡지광고, 찌라시

옥외광고: 옥외간판광고, 옥외 상징물 광고

온라인 디지털 광고: 유튜브광고, 메타광고

광고Type (접근에 따라) 광고 채널 광고 방법 주요 KPI
DA (Display Ad, 노출형) 포털 비디오 텍스트 이미지 Impression: 노출수 Reach: 도달률 VTR: 노출 대비 조회율 CTR ROAS
소셜(FAIG)
메신져
비디오플랫폼(YT)
이커머스
블로그
게임 (로블록스, 피파전광판)
기타 웹 or 앱
SA (Search Ad, 검색형) 포털(네이버, 구글)
이커머스(네쇼, 쿠팡)

유저 접근에 따른 디지털 광고 종류

DA(Display Ad, 노출형): 전체 인구 * 웹 혹은 앱 이용률 * 광고클릭률 * 구매율

  • 특정 웹 혹은 앱 이용자수가 전제되어하므로, Facebook, Instagram, Naver등 트래픽수가 높은 채널 의존도 高
  • 최근 유저 데이터 분석 통한 Targeting 광고로 광고 효율 상승 중: 쿠키 분석 통한 관심사 파악, 최근 엑세스한 웹사이트 파악 등
  • 관심사 높은 유저에게 제대로된 광고를 노출해야 효율이 좋아지기 때문에 높은 데이터 분석력 필요
  • VTR, CTR 높은 광고 제작시 폭발적인 매출성장 기여 가능
  • 높은 광고비

SA(Search Ad, 검색형): 전체 인구 * 검색엔진 및 이커머스 이용률 * 검색수행률 * 광고클릭률 * 구매율

  • 유저가 검색 엔진 및 이커머스에서 검색 후 관련 키워드에 Matching된 광고를 보여주는 형태
  • 유저의 검색이 전제되기 때문에 마케팅 통한 적극적 광고 노출 불가
  • 더 많은 검색에 노출 될 수 있도록 관련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
  • DA대비 낮은 광고비

디지털 광고 채널 종류: 웹 혹은 앱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모든 채널

포털

소셜(FAIG)

메신져

비디오플랫폼

이커머스

블로그

게임(로블록스, 피파전광판)

그외 웹

그외 앱

디지털 광고 배포 방법

이미지

동영상

텍스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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