키워드
#DA #SA #FAIG #쿠팡로켓_진입장벽 #자사몰 #ROAS #DA_SA_비용추세_및_매출 #올가닉매
광고종류
방송광고: TV광고, 라디오광고
인쇄물광고: 신문광고, 잡지광고, 찌라시
옥외광고: 옥외간판광고, 옥외 상징물 광고
온라인 디지털 광고: 유튜브광고, 메타광고
광고Type (접근에 따라) | 광고 채널 | 광고 방법 | 주요 KPI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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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 (Display Ad, 노출형) | 포털 | 비디오 텍스트 이미지 | Impression: 노출수 Reach: 도달률 VTR: 노출 대비 조회율 CTR ROAS |
소셜(FAIG) | |||
메신져 | |||
비디오플랫폼(YT) | |||
이커머스 | |||
블로그 | |||
게임 (로블록스, 피파전광판) | |||
기타 웹 or 앱 | |||
SA (Search Ad, 검색형) | 포털(네이버, 구글) | ||
이커머스(네쇼, 쿠팡) |
유저 접근에 따른 디지털 광고 종류
DA(Display Ad, 노출형): 전체 인구 * 웹 혹은 앱 이용률 * 광고클릭률 * 구매율
- 특정 웹 혹은 앱 이용자수가 전제되어하므로,
Facebook, Instagram, Naver등
트래픽수가 높은 채널 의존도 高 - 최근 유저 데이터 분석 통한 Targeting 광고로 광고 효율 상승 중: 쿠키 분석 통한 관심사 파악, 최근 엑세스한 웹사이트 파악 등
- 관심사 높은 유저에게 제대로된 광고를 노출해야 효율이 좋아지기 때문에 높은 데이터 분석력 필요
- VTR, CTR 높은 광고 제작시 폭발적인 매출성장 기여 가능
- 높은 광고비
SA(Search Ad, 검색형): 전체 인구 * 검색엔진 및 이커머스 이용률 * 검색수행률 * 광고클릭률 * 구매율
- 유저가 검색 엔진 및 이커머스에서 검색 후 관련 키워드에 Matching된 광고를 보여주는 형태
- 유저의 검색이 전제되기 때문에 마케팅 통한 적극적 광고 노출 불가
- 더 많은 검색에 노출 될 수 있도록 관련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
- DA대비 낮은 광고비
디지털 광고 채널 종류: 웹 혹은 앱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모든 채널
포털
소셜(FAIG)
메신져
비디오플랫폼
이커머스
블로그
게임(로블록스, 피파전광판)
그외 웹
그외 앱
디지털 광고 배포 방법
이미지
동영상
텍스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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